국 내 연 예

방탄소년단 BTS 뷔 OST 'Sweet Night' 유튜브 스트리밍 5300만뷰 돌파, 2020 APAN 어워즈 OST상 수상

♡̷⁺₊˚✧ 2021. 1. 24. 03:09
반응형

방탄소년단 뷔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 가창까지 참여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스'의 OST 'Sweet Nigh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스트리밍 5300만뷰를 돌파했다.

출처 olleh tv

또한 2021년 1월 23일 Seezn, 올레TV에서 방영된 '2020 APAN STAR AWARDS'에서 OST 인기상을 수상했다. OST 인기상은 팬투표로 진행되었으며, 이 날 뷔는 일정상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2020년 3월 13일 발매된 'Sweet Night'은 뷔의 독보적인 음색과 어쿠스틱 기타 선율이 잘 어울러지는 인디 팝 장르의 곡이다. 발매 후 미국, 영국을 비롯해 117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오르며 신기록을 기록했고, 발매 후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 20개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 정상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Sweet Night'이 발매되며 뷔는 "이태원 클라쓰는 옛날 웹툰으로 먼저 봤었는데, 나름의 교훈도 얻어가며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이 난다. 특히 박새로이라는 캐릭터가 인상 깊었고, 너무 좋았는데 내가 좋아하는 친구같은 형(박서준)이 박새로이 역을 맡아 너무 기쁘다. 이런 멋진 드라마에 자작곡으로 참여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라는 곡 작업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뷔의 자작곡 '네시', '풍경', 'Winter Bear', 'Sweet Night' 네 곡 모두 뷔 지문 수준이라 할 정도로 뷔의 감성과 특색이 잘 담겨있는 곡들이다. 앞으로 뷔의 음악적 행보가 더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