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 내 연 예

펜트하우스3 논란 광주학동붕괴참사 영상 사용 사과 유족 입장

♡̷⁺₊˚✧ 2021. 9. 5. 19:24
반응형


9월 3일 방영한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 13회의 헤라팰리스 붕괴 보도 장면에서 무너진 헤라팰리스 잔해로 광주 학동 붕괴 참사 영상을 사용하고, 헤라팰리스 피해 주민들이 대피한 곳의 모습으로 2017년 포항 지진 피해 뉴스 화면을 사용해 논란이다. 피해자가 남아있는 사고의 장면을 드라마 장면으로 소비해 피해자를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광주 학동 붕괴 참사의 유가족 대표단은 5일 언론에 "SBS 드라마 영상 논란은 우리를 슬프고 분노하게 한다. 우리는 무고한 시민이 목숨을 잃는 후진국형 인재와 참사가 반복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도개선책 마련을 위해 슬픔과 고통을 견디며 노력하고 있다. 우리가 합의금으로 거액과 시공사의 아파트까지 받았다는 악의적인 유언비어가 퍼지고 있다. 현재 한 사람도 가해 기업으로부터 합의금을 받은 사실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후 SBS 공식 홈페이지에 펜트하우스 제작진의 사과문이 올라왔으며, VOD는 물론 재방송에서도 해당 장면을 삭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재편집본에서는 앵커 멘트 재녹음 없이 문제의 장면들을 모두 삭제한 상태이다.




펜트하우스3 제작진 입장 전문

드라마 '펜트하우스' 제작진입니다.

먼저 9월 3일 방송된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일부 장면에 광주 학동 붕괴 사고 및 포항 지진 피해 뉴스 화면 등 부적절한 장면이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광주 학동 붕괴 사고 피해자 및 가족 분들, 포항 지진 피해자 및 가족 분들, 그리고 모든 시청자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문제를 파악한 후, 해당 장면을 재방송 및 VOD에서 삭제 조치 중 입니다. 또한, 철저한 내부조사를 통해 해당 장면을 쓰게 된 경위를 파악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인해 아픔과 실망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갈수록 생각 없이 만드는 드라마같다. 피해자들에게 2차 가해를 한 수준..

반응형